인터페이스는 멤버변수가 없고 함수의 이름만 있는것이다.
# 멤버변수를 만들면 안된다.
# 단, 상수는 가능하다.
# 상수란 변수인데 한번 값을 저장하면 값을 바꿀수 없는것이다.
인터페이스를 만들어보자.
Finish를 눌러 인터페이스를 만들고 상수와 함수들을 만든다.
public interface PlayingCard {
// 클로버 1, 하트 2, 다이아몬드 3, 스페이드 4 (상수는 보통 대문자로 작성한다.)
public static int CLOVER = 1;
public static int HEART = 2;
public static int DIAMOND = 3;
public static int SPADE = 4;
public String getCardNumber();
public void print();
}
MyCard클래스를 만들어서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.
public class MyCard implements PlayingCard{
String cardNumber;
public MyCard(String cardNumber){
this.cardNumber = cardNumber;
}
@Override
public String getCardNumber(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return cardNumber;
}
@Override
public void print(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System.out.println("card number : "+cardNumber);
}
}
# 인터페이스는 상속하는것이 아닌 구현하는것이어서 extends가 아닌 implements를 사용해야 한다.
# 인터페이스의 함수들이 오버라이드 된다.
인터페이스의 상수를 바로 가져올수있다.
System.out.println( PlayingCard.SPADE );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리스트 (0) | 2022.07.06 |
---|---|
[Java] 문자열 처리 (0) | 2022.07.06 |
[Java] 추상(Abstract) (0) | 2022.07.06 |
[Java] 다운캐스팅(Downcasting) (0) | 2022.07.05 |
[Java] 업캐스팅(Upcasting) (0) | 2022.07.05 |
댓글